현대차, 아반떼 N TCR 에디션 판매 개시
공도 주행 가능, 물 오른 현대차 레이싱 존재감
TCR 디자인 패키지 가격 590만 원부터
현대차, 고성능 아반떼 N ‘TCR 에디션’ 판매
현대자동차는 모터스포츠 경험과 기술력을 집약해 제작한 ‘아반떼 N TCR 에디션’의 판매를 2일 시작했다.
아반떼 N TCR은 현대차의 모터스포츠 참가 경험을 바탕으로 주행 성능 개선 품목과 내·외장 요소를 특별히 개발하여 적용한 점이 특징이다.
현대차는 2024 TCR(Touring Car Race) 레이스에서 우승하며 2년 연속 챔피언 자리를 차지했다. 해당 경기에는 아반떼 N의 해외 수출명인 엘란트라 N TCR 카가 출전해 호성적을 거둬냈다.
또한 월드 랠리 챔피언십(WRC)에서도 드라이버 부분 우승을 하며 브랜드 기술력이 절정에 올랐음을 보여주었다. 아반떼 N TCR 에디션 판매도 이를 기념하기 위한 일종의 행사 차원으로 보인다.
공도 주행 가능한 TCR 카?
아반떼 N TCR 에디션은 기존 아반떼 N 구매자에게 추가 옵션으로 제공된다. 아반떼 N 구매자들은 ‘TCR 디자인 패키지’와 ‘TCR 에디션 패키지’ 중 선택할 수 있다.
또한, 모터스포츠 차량 외관 디자인의 감성을 더하고자 하는 고객은 별도의 ‘TCR 에디션 데칼’을 선택할 수 있다.
‘TCR 디자인 패키지’는 카본 스완넥 스포일러, 19인치 N TCR 단조 휠, 전용 엠블럼 등을 포함해 시각적 매력을 강조했다.
한편, ‘TCR 에디션 패키지’는 디자인 패키지 사양에 N 퍼포먼스 브레이크 시스템과 레이싱 브레이크 패드가 추가되어 더욱 강화된 주행 성능을 제공한다.
이에 기존 아반떼 N에 외관 치장 요소만 더해지는 것으로 볼 수 있다. 기존 TCR 카는 현행법상 공도 주행이 불가능하지만 TCR 에디션은 차량 구조에 큰 변경점을 주지 않아 일반 아반떼 N과 별 다를바 없이 주행이 가능하다.
BMW M급 TCR 감성을 75만원부터 누린다
해당 옵션들의 가격은 TCR 디자인 패키지가 590만 원, TCR 에디션 패키지가 725만 원이며 TCR 에디션 데칼은 75만 원에 제공된다.
한편 TCR 레이스에 참가하는 엘란트라 N TCR 카는 규정에 따라 최고 출력이 350마력으로 제한된다. 하지만 이 숫자만 해도 BMW의 고성능 차량 M340I와 견줄만한 성능을 내뿜는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