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 수프라 A90 300대 마지막 한정판
429마력과 레이스카 디자인의 정점
새로운 세대를 준비하는 스포츠카의 유산
GR 수프라 A90 파이널 에디션, 한정판으로 선보이는 마지막 진화
토요타가 GR 수프라 A90 파이널 에디션을 공개하며 현재 세대의 GR 수프라를 공식적으로 마무리한다.
이 모델은 일본과 유럽 시장에 한정된 300대 한정판으로 강력한 성능과 공기역학적 디자인, 그리고 고성능 섀시 업그레이드를 특징으로 한다.
상세 제원 및 성능
A90 파이널 에디션은 BMW에서 제공한 3.0리터 터보 직렬 6기통 엔진을 업그레이드하여 429마력(570Nm)을 발휘한다.
기존 GR 수프라 대비 94마력과 70Nm이 증가한 것이다. 6단 수동 변속기와 후륜구동이 조화를 이루며 레이스카 수준의 핸들링을 자랑한다.
이 모델은 공기역학을 개선한 카본파이버 리어 스포일러와 후드 벤트, 아크라포빅 티타늄 머플러 등 레이스카에서 영감을 받은 요소들을 포함하고 있다.
외부는 레이스카를 연상시키는 스완넥 리어 스포일러와 듀얼 테일파이프를 갖추고 있다.
섀시와 서스펜션 업그레이드
A90 파이널 에디션은 GR 수프라 GT4 레이스카에서 영감을 받은 KW 서스펜션과 조정 가능한 댐핑 기능을 포함한 정교한 섀시 업그레이드를 자랑한다.
휠의 캠버 각도 증가와 전·후륜 스태빌라이저 강화, 19~20인치 경량 휠 및 미쉐린 파일럿 스포츠 컵 2 타이어는 트랙에서 최고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또한 브렘보의 고마찰 브레이크 패드와 스테인리스 스틸 브레이크 호스를 채택하여 제동 성능을 향상시켰다.
내부는 알칸타라로 마감된 레카로 포디움 CF 버킷 시트와 탄소섬유 장식이 조화를 이루며 운전석은 레드 테마로 조수석은 블랙 테마로 꾸며져 대조적인 디자인을 선보인다.
A90 파이널 에디션은 GR 수프라의 마지막 에디션이지만 토요타는 새로운 세대의 GR 수프라 개발이 이미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토요타는 GR 수프라가 생산 종료 이후에도 모터스포츠 활동을 통해 꾸준히 명성을 이어갈 것이라고 발표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