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프텍 HL 공식 이미지 공개
광저우 오토쇼에서 첫 선
미니밴 스타일의 전기 크로스오버
GAC 하이프텍의 새로운 크로스오버 HL이 공개됐다
2024 광저우 오토쇼 에서 공개 예정인 GAC 하이프텍 브랜드의 전기 SUV, 하이프텍 HL의 공식 이미지가 공개되었다. 이 차량은 5.1미터 길이의 대형 SUV로, 전면부에 숨겨진 인터랙티브 라이트 패널이 특징이다. 하이프텍 HL은 듀얼 모터 기반의 4WD와 800V 플랫폼을 갖추고 있다.
한편 전면부 디자인에서 마칸, 카이엔과 같은 포르쉐 SUV와 너무 닮은 듯한 인상을 주고 있어 논란이 일고 있다. 차량 후면부에서는 기아 카니발이 겹쳐보여 중국 자동차의 한계를 보여주는 듯 하다.
신생 전기차 브랜드 하이프텍
하이프텍은 광저우자동차그룹 GAC의 전기차 브랜드로, 2023년에 해외 시장을 목표로 처음 설립되었으며, 초기에는 “하이퍼(Hyper)”로 알려졌으나 2024년 8월 “하이프텍”으로 브랜드명을 변경했다.
하이프텍이라는 이름은 “하이퍼(Hyper)”와 “기술(Technology)”의 결합어로, 하이퍼에서 테크놀로지로 확장된 브랜드 이미지를 반영한다. 현재 하이프텍 라인업에는 GT 세단, HT 패스트백 SUV, SSR 스포츠카가 있으며, 네 번째 모델로서 하이프텍 HL 플래그십 크로스오버가 이번 광저우 오토쇼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하이프텍 HL의 공식 이미지에 따르면, 이 모델은 길게 늘어진 차체와 낮은 벨트라인, 평평한 지붕 구조를 갖추고 있으며, 지붕에는 라이다 센서가 장착되었다.
또한, 도어 손잡이가 팝업식으로 설계되었고, 멀티 스포크 21인치 휠과 단일형 후미등이 적용되었다. 전면부에는 이중 구조의 헤드라이트가 있으며, 상단에는 LED 주간주행등이, 하단 범퍼에는 상향등이 통합되어 있다.
하이프텍 HL의 눈에 띄는 특징 중 하나는 전면에 숨겨진 LED 인터랙티브 패널이다. 이 패널은 여러 개의 조명 장치로 구성되어 있어 운전자가 텍스트와 간단한 이미지를 투사할 수 있다. 현재 지리(지커)가 지원하는 스타게이트 LED 패널과 유사한 기능을 제공한다.
카니발 크기의 전기 크로스오버 미니밴
하이프텍 HL은 차체 길이가 5,126mm이며, 휠베이스는 3,088mm로, 이는 기아 카니발과 거의 같은 크기다. 하이프텍 HL의 인테리어는 아직 공식적으로 공개되지 않았으나, 스파이샷을 통해 2+2+2의 6인승 구성을 갖춘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 플래그십 SUV는 800V 고전압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며, 5C 고속 충전 기능을 지원한다. 5C는 충전 전력이 배터리 용량의 5배에 해당함을 의미해 상당한 속도의 고속 충전이 기대된다.
또한, 하이프텍 HL은 옵션으로 듀얼 모터 4WD를 제공하며, 상세 제원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그 외에도 에어 서스펜션과 AI 기반의 ADIGO 6.0 운전 보조 시스템이 탑재될 예정이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