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형 SUV 아큐라 ADX 등장
1.5리터 터보 엔진 장착
합리적 럭셔리 SUV
혼다의 프리미엄 브랜드 아큐라, 신형 소형 SUV ADX 공개
아큐라가 2026년형 ADX를 공개하며 소형 럭셔리 SUV 시장에 도전장을 던졌다. 아큐라 혹은 어큐라라고 발음하는 이 회사는 혼다의 프리미엄 브랜드다. 현대의 제네시스, 토요타의 렉서스와 비슷한 관계로 볼 수 있다.
아큐라의 새로운 엔트리 모델인 ADX는 아큐라 인테그라와 혼다 HR-V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며, 가격은 3만 달러 중반부터 시작할 예정이다. 이 모델은 BMW X1과 같은 프리미엄 소형 SUV와의 경쟁을 목표로 하면서도, 비교적 합리적인 가격대로 대중성도 확보하고 있다.
디자인 및 크기, 옵션, 안전 사양
ADX는 아큐라의 중형 SUV인 MDX의 디자인을 축소한 형태로, 4719mm의 전장과 1841mm의 전폭을 자랑한다. 크기 면에서 렉서스 NX나 현대 투싼과 유사한 포지션에 있다.
공기역학적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액티브 그릴 셔터와 언더 플로어 커버를 갖췄고 기본 사양에는 18인치 휠이, 스포티한 A-스펙 트림에는 19인치 휠이 장착된다.
실내는 혼다 인테그라와 HR-V의 구성 요소를 적절히 혼합하여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했다. ADX는 무선 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를 지원하고, 10.2인치 디지털 클러스터와 9인치 인포테인먼트 스크린을 제공한다. 또한 무선 충전, 와이파이 핫스팟 기능, 전동식 트렁크 등을 기본으로 탑재해 편의성을 높였다.
A-스펙 트림에서는 파노라마 선루프와 통풍 시트, 그리고 평평한 하단부를 가진 스티어링 휠이 포함되며, 어드밴스드 패키지를 선택할 경우 구글과 알렉사 음성 비서, 15개의 스피커가 탑재된 뱅앤올룹슨 사운드 시스템, 360도 카메라 및 18방향 전동 시트가 제공된다.
ADX의 경쟁력, 아큐라 국내 출시 가능성
ADX는 1.5리터 4기통 터보 엔진을 장착하여 약 200마력의 출력을 발휘할 것으로 예상되며, CVT 변속기를 통해 구동된다.
기본은 전륜 구동 방식이나, 모든 트림에서 4륜 구동 옵션을 선택할 수 있어 다양한 주행 환경에 맞춘 성능을 제공한다. 운전자는 스포츠 모드를 포함한 여러 주행 모드를 선택할 수 있으며, 스포츠 모드에서는 실내로 엔진 사운드를 전달해 몰입감을 높인다.
2026년형 ADX의 가격은 3만 달러 중반에서 시작할 예정으로, 혼다 CR-V와 같은 대중 모델과 경쟁하는 동시에, 고급 브랜드 소형 SUV 시장에서도 입지를 다질 계획이다. 전량 북미에서 생산되며 북미에서 주로 판매될 예정이다.
한편 혼다코리아는 국내 아큐라 브랜드 런칭을 고민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토요타, 렉서스의 인기가 다시 반등한 만큼 아큐라의 국내 도입을 기다리는 예비 오너들이 많아지고 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