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고성능 스포츠 세단 뉴 M3 컴페티션 출시
프리미엄 고성능 세단의 기준
한층 강력해진 성능과 고급스러움
BMW 코리아, 고성능 스포츠 세단
‘뉴 M3 컴페티션 세단·투어링’ 출시
BMW 코리아는 한층 강화된 성능과 최신 편의 기능을 갖춘 ‘뉴 M3 컴페티션 세단’과 ‘뉴 M3 컴페티션 투어링’을 국내에 공식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BMW M3는 지난 1986년 첫 출시 이후 BMW M 브랜드를 대표하는 고성능 스포츠 세단으로 자리잡아 왔으며 왜건형 모델인 M3 투어링은 실용성과 주행성능을 겸비한 모델로 큰 관심을 받아왔다.
뉴 M3 컴페티션 세단 및 투어링은 이전 모델 대비 20마력이 향상된 M 트윈파워 터보 직렬 6기통 가솔린 엔진을 탑재해 최고 출력 530마력과 최대 토크 66.3kg.m를 자랑한다.
이 강력한 엔진은 M 스텝트로닉 8단 자동 변속기와 결합되어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3.5~3.6초 만에 가속할 수 있다.
차량에는 엔진룸과 앞뒤 차축에 배치된 다양한 스트럿과 보강 패널, 강철 마운트가 적용되어 비틀림 강성이 향상되었으며 이를 통해 한계 주행 상황에서도 안정적인 조향 반응과 정밀한 핸들링 성능을 제공한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앞 19인치, 뒤 20인치 M 단조 휠은 높은 구동력과 민첩한 핸들링을 지원한다.
세련된 디자인과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BMW 뉴 M3 컴페티션 세단 및 투어링은 날카롭게 디자인된 어댑티브 LED 헤드라이트와 프레임리스 BMW 키드니 그릴, M 라이트 쉐도우 라인이 적용된 전면부가 특징이다.
고광택 M 하이글로스 쉐도우 라인은 외관의 세련미를 더하며 리어 스포일러(세단)와 루프 스포일러(투어링)가 장착되어 M 모델의 고급스러운 매력을 강조한다.
내부에는 12.3인치 인포메이션 디스플레이와 14.9인치 컨트롤 디스플레이로 구성된 BMW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직관적인 정보 제공과 편리한 조작성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일루미네이티드 에어벤트’, 새로 디자인된 M 가죽 스티어링 휠, 메리노 가죽 시트가 실내의 고급스러움을 더한다.
최신 편의 기능 및 지능형 사용자 경험
BMW 뉴 M3 컴페티션 세단과 투어링에는 최신 운영체제인 ‘BMW 오퍼레이팅 시스템 8.5’가 적용되어 직관적인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더불어 ‘퀵셀렉트(QuickSelect)’ 기능을 통해 하위 메뉴로 이동할 필요 없이 간편하게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3-존 자동 공조 장치, BMW 디지털 키, BMW M 시트 벨트, 하만 카돈 서라운드 시스템, 그리고 BMW 지능형 개인 비서가 포함된 BMW 라이브 콕핏 프로페셔널이 기본으로 제공된다.
판매 가격은 뉴 M3 컴페티션 세단이 1억 3,580만원, 뉴 M3 컴페티션 투어링이 1억 3,760만원이다.
BMW 관계자는 “뉴 M3 컴페티션 세단과 투어링은 강력한 성능과 세련된 디자인, 최신 편의 기능을 통해 프리미엄 고성능 세단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