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80마력의 강력한 엔진과 디지털 혁신
BMW M 디비전의 스포츠 감성 극대화
9170만 원부터 시작, 고성능 쿠페 시장 주목
BMW, 고성능 프리미엄 쿠페 ‘뉴 M2’ 국내 출시
BMW 코리아가 고성능 프리미엄 콤팩트 쿠페 ‘BMW 뉴 M2’를 공식 출시했다.
2세대 부분변경 모델로 등장한 뉴 M2는 더 강력해진 주행 성능과 BMW M 디비전만의 모터스포츠 감성을 극대화한 디자인, 그리고 편리한 디지털 기능들을 갖췄다.
뉴 M2는 M 트윈파워 터보 직렬 6기통 가솔린 엔진을 탑재해 480마력의 최고출력을 발휘한다. 이는 이전 모델보다 20마력 향상된 수치다.
최대토크 역시 61.2㎏·m로 증가했으며, 엔진 회전수 2600rpm에서 최대토크가 발휘돼 더욱 즉각적인 가속 성능을 제공한다. 제로백은 단 4초로, 이전 모델보다 0.1초 단축됐다.
변속기는 8단 M 스텝트로닉 스포츠 변속기를 조합해 드라이브로직 기능을 통해 변속 시점을 세 단계로 조정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운전자는 더욱 역동적이고 정밀한 주행 경험을 누릴 수 있다.
스포티한 디자인과 디지털 편의성
뉴 M2는 2도어 쿠페 특유의 콤팩트한 외관에 스포티한 감각을 더한 디자인 요소들을 적용했다.
실내는 BMW M의 모터스포츠 감성을 살린 인테리어로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14.9인치 컨트롤 디스플레이를 포함한 BMW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기본 탑재됐다.
최신 BMW 오퍼레이팅 시스템 8.5도 함께 제공된다.
고급 편의 사양도 대거 추가됐다. 어댑티브 LED 헤드라이트, 컴포트 액세스, BMW 디지털 키, 하만 카돈 서라운드 시스템 등은 기본 사양으로 제공된다.
또한 헤드업 디스플레이 및 증강현실 뷰를 포함한 BMW 라이브 콕핏 프로페셔널을 통해 운전 중에도 직관적이고 편리한 정보 확인이 가능하다.
안전성과 편의성을 높인 주행 보조 시스템
뉴 M2에는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스톱 앤 고 기능 포함), 차선 이탈 경고 기능, 자동 주차 및 후진 보조 기능을 포함한 파킹 어시스턴트 등 다양한 주행 보조 시스템이 기본 적용됐다.
BMW 뉴 M2의 국내 판매 가격은 9170만 원으로 책정됐다.
성능, 디자인, 첨단 기술이 조화를 이룬 뉴 M2는 고성능 쿠페 시장에서 주목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0